본문 바로가기

<먹거리>/평양냉면

[평양냉면 맛집] 광릉 한옥집_초보자 입맛집

저희는 광고성 맛집 평가를 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남편 입니다.

 

저는 막입 이라 반찬 투정 음식 투정이 없습니다.

 

허나 맛난 음식을 좋아하는 건 인간으로써 당연한 이치 겠지요.ㅎ

 

그중 면 류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파스타 및 평양냉면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365일 면만 먹고 살수 있어요.ㅎㅎㅎ

 

평양냉면 고수들은(저도 고수 측에 속한다고 생각은 하는데...ㅎㅎㅎ)항상 초보자 에게 말 합니다.

 

"맛 없지?평양냉면은 3번은 먹어봐야해!~그래야 진정한 맛을 알 수 있지..."

 

저도 마찬 가지 였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멀고도 먼 평양 냉면 도장 깨기의 길....

 

의정부 평양면옥, 우래옥, 봉피양, 을지면옥, 서부면옥, 옥천냉면 등 수도 없이 다니고 또 다니고...

 

오늘은 그 중 초보자 에게 적합한 평양냉면 집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주차장이 별도로 없습니다.

 

그래서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도로변에 그냥 세우 십니다.

 

저기 보이시죠?100% 순메밀...

 

이곳은 직접 제면 합니다.

 

그래서 면이 툭툭 끊어 지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제 취향 저격 입니다.)

 

면발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릴수 있겠군요.

 

 

이곳 메뉴판 입니다.

 

딴거 시키지 마십시오.

 

2분 기준 돼지숯불고기 메밀쌈 하나, 평양 냉면 하나 시키시면 됩니다.(제가 엄청 먹지만 욕심 내지 마십시오.양 많습니다.)

 

저는 우선 평양 냉면이 나오면 육수를 드링킹 합니다.

 

그 후 바로 육수 추가를 시키죠.ㅋㅋㅋ

 

보통 육수 추가를 3번 시킵니다.

 

 

메밀쌈은 소고기 쌈 보다 돼지고기 쌈이 맛이나 가격이나 더 좋습니다.

 

상당히 괜찮습니다.메밀쌈은 다 드시면 한번인가?추가가 가능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냉면 맛은 육향이 의정부나 우래옥에 비해 진하진 않습니다.

 

동치미 베이스에 약간 칼칼한 맛이 있고 간도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초보자 분들이 좋아들 하시더군요.

 

이곳을 시작으로 평양 냉면 누들 로드를 걸으시면 됩니다.^^

 

 

자~완냉 입니다.

 

국물을 남기지 않는다.(제 자존심 입니다.)

 

 

다 드시면 계산 후 메밀전병을 줍니다.

 

요거요거 집사람이 좋아라 합니다.

 

바삭 하고 고소 하고...맥주 먹고 싶군요.ㅎㅎㅎ

 

위치는 하기와 같습니다.

 

주소는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내로 36 입니다.

 

 

< 주관적인 평가 > 총 5점 만점 기준입니다.

 

주차: 0 (데신 길가에 세우셔야 합니다.) 

 

분위기: 2.5 ( 특별함 없는 그냥 식당 입니다.답답하진 않습니다.)

 

맛: 2.5 ( 평양냉면 덕후 기준에 점수 입니다만 초보자가 드시기에는 좋습니다.)

 

서비스: 3.5 ( 제가 내리는 평양냉면 서비스 기준은 육수를 얼마나 기분좋게 매번 주느냐 입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