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 SO한 건강 팁>/질병

[역류성 식도염 치료방법] 두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써니 남편 입니다.

 

얼마전 포스팅한 역류성 식도염 관련하여 거의 2달이 지난 시점에서

 

현재 상황 포스팅 하려 합니다.

 

우선 동네 내과 에서 위 내시경 후 약 처방 받아 복용 중 호전이 없어

 

아산 병원으로 직행 하였습니다.

 

근데...별 내용이 없네요...(약도 무슨 개비스x 이나 처방하고...)

 

열받은 저는 생활 습관을 바꾸기로 하였습니다.(보통 한약 혹은 양배추 즙 무슨 즙 이런거 추천하는데...드실꺼면 양배추 즙 드시고 식습관 바꾸셔야 합니다.)

 

우선 폭식 금지, 야식 금지, 술은 조금(업무 특성상 끊을수 없기에...)

 

동네 내과 에서 1달 전부터 스트레스 성 역류성 식도염 인것 같으니 신경 안정제도 같이 처방 해 주셨고

 

이와 더불어 양배추 100% 즙도 먹기 시작 하였습니다.(자신이 스트레스가 심하다 생각 하시는 분은 반드시 의사분께 말씀하시고 신경 안정제 처방받으시기 바랍니다.)

 

신기하게도 2달 동안 취침까지도 방해하던 증상이 많이 호전 되었습니다.

 

이쯤에서 저는 궁금해 지더군요...도대제 왜 폭식, 야식, 잦은 음주 에도 멀쩡하던 제가 40이 되고 바로 이런 증상이 나타난 것인지...

 

그래서 하나씩 다시 시작해 봤습니다.

 

1. 폭식

 

2. 야식

 

3. 폭주(음주), 흡연

 

4. 스트레스

 

순차적으로 시행 해본 결과(스트레스는 늘상 생활입니다.) 야식이 가장 안좋더군요...

 

호전 되던 증상이 야식 후 바로 위액이 올라오기 시작 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치명적인 것은 야식 이었습니다.아~맞다.연초를 끊고 전자 담배로 바꿨습니다.(이부분도 영향을 크게 준듯 합니다.)

 

의사 선생님이 저와 같은 증상으로 고생 하시는 분이 엄청 많다고 하시더군요.

 

현대 직장인 중 스트레스 않받는 사람이 없으며 보통이 음주, 흡연, 야식이 원인 이라 하시더군요.

 

크게 고생 마시고 야식, 금연 해보세요.

 

말은 이렇게 해도 어제 또 야식에 폭식을 해서 오늘도 고생 중입니다.ㅎㅎㅎ

 

제가 몸을 담보로 마루타 한 것이니 믿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